독일 더마테스트(Dermatest)

독일 더마테스트 인증은 독일의 대표적인 민간 공인인증 입니다.

최근에 많은 화장품 브랜드가 Dermatest 를 진행중인데, 검증 절차가 워난 까다롭기 유명한 공신력 있는 기관이 진행하는

테스트입니다.

기본 패치테스트 부터 별 5개짜리 임상실험 까지 종류가 다양하며 해당 마크를 취득하기 위한 테스트 종류 및 비용역시 다양합니다.

피부 구분을 일반피부/ 민감성 피부 / 아토피 피부를 구분지어 테스트가 가능합니다.

마크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그리고  더마테스트의 원리와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우선 화장품이나 생리대 또는 세제등의 제품의 더마테스트에는 일반적으로 Sensitive Test(민감성피부용)가 진행됩니다.

본래 더마테스트의 목적은 제품에 대한 일차 피부 자극 가능성 및 기존의 알레르기를 검출하는 것입니다.

시험시 제품을 적절한 농도로 희석시켜(0,01 %, 0,02 % 및 0,05 %) 임상테스트를 진행하게되고 테스트 참여자에게 패치테스트의 형태로 부착됩니다.

24시간, 48시간, 72시간이 지난후에 피부학적으로 점검을 하게되고 테스트 참여자는 테스트 기간동안 건조하게 유지를 하게 됩니다.

피부학적 점검시에는 제품에 따른 양성반응 여부를 판단하고 이러한 반응이 감작( 외래의 자극에 대해 생체가 민감하게 되어 있는 상태)인지 자극에 의한 것인지 판단하게 되고 지속적으로 판독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테스트 참여자는 30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아래의 대상자는 제외하게 됩니다.

– 임신과 수유 그리고 질병보유

– 의약품 복용(스테로이드,항알레르기제,국소면역제)

최종 테스트 리포트에는 30명 성인 각각의 결과를 나타내고 국제접촉피부염연구그룹( ICDRG:International Contact Dermatitis Research Group)의 지침에 따라 테스트가 행해졌음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제품에 대한 등급(예 Exellent)을 부여하고 더마테스트의 마크를 제품에 사용할 수 있는 인증서(Certification)을 발급하게 됩니다.

더마테스트 관련 문의는 아래 연락처로 연락 주세요.

info@dermatest.co.kr

카카오톡 : 더마테스트

감사합니다.